Loading.
Please wait.

loading...

지나김  전문가 칼럼 글보기

9학년 때 학생들이 명심해야 할 것들

작성자지나김 CEO, Admission Masters
작성일2021/06/30 19:00 경제면 15면
▶문= 학생들이 고등학교 첫 관문인 9학년 때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답= 고등학교는 새롭고 즐겁고 흥분되는 시간이다.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9학년 때 성적은 대학입시에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10~12학년 때 성적을 잘 받으면 좋은 대학에 갈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시작이 좋지 않으면 나중에 만회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9학년 때 받는 성적은 고등학교 4년 전체 GPA 계산에 모두 반영된다. 하이스쿨 안팎에서 소셜 라이프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 성적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고등학교 4년은 결코 긴 시간이 아니다. 금방 지나간다.

교사들은 수업시간에 중요한 정보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교사의 강의를 주의 깊게 경청하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좋은 성적을 받는 지름길이다. 9학년 때 본인이 어떤 과목을 가장 좋아하고 대학에 가서 무엇을 전공할 것인지 아는 학생은 많지 않다. 교사가 내주는 숙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신경 써서 처리한다. 숙제를 잘 하면 그 과목의 컨셉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일부러 수업을 빼먹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미래는 학생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 원하는 대학 원하는 커리어를 정하는데 있어서 개인 감정이 개입되면 곤란하다. 현실적으로 모든 사람과 친하게 지내기는 어렵다. 그렇다고 그것이 학업을 게을리하는 이유가 될 수는 없다. 만약 특정 과목에서 고전한다면 담당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튜터를 알아보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한다. 카운슬러를 찾아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9학년 때 난이도가 높은AP또는 아너 과목을 듣는다는 이유로 과외활동을 할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학생들도 있다. 그러나 명문 사립대 진학을 목표로 한다면 과외활동은 매우 중요해진다.

도전적인 과목들을 들으면서 스포츠 음악 커뮤니티 봉사 교내 클럽 등 과외활동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10가지 활동을 한꺼번에 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몇 가지 액티비티를 경험해보고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활동에 집중하도록 한다.

어떤 학생들은 하이스쿨이 댄스 파티 스포츠를 즐기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라고 여긴다. 물론 이런 활동들도 고등학교를 떠난 후 멋진 추억으로 남는다. 당연히 이런 것들도 해야 하지만 학교에 가는 날은 학업을 최우선시해야 한다.

▶문의: (855) 466-2783

www.theadmissionmasters.com

유학/교육

지나김

직업 CEO, Admission Masters

전화 909-342-3949

이메일

약력
• CEO of Admission Masters College Prep
• Founder Global Youth Mission, NPO
• Founder AM Art & Design School
• Current KoreaTimes Education Columnist
• Current California Education Weekly Columinist

- Website: www.theadmissionmasters.com
list-a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