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 No Income 주택융자 상품이 다양해졌습니다. 인컴이 부족해서 그동안 집을 사지 못했던 홈 바이어라면 2018년 7월 현재 주택융자 시장에 나온 주택융자 상품들을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인컴 없이 주택융자로 집을 살 수 있는 완화된 주택융자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홈 바이어가 직장을 2년 이상 다닌 경우에는 최하 25%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하고 크레딧 스코어가 650 이상이 되면 일정 양식의 VOE(Verification Of Employment)를 만들어서 본인의 직장 증빙을 제출하는 것만으로 주택융자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 바이어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오너인 경우에는 25%~35%의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하고 크레딧 스코어가 700 이상이면 P & L 레터나 1달의 정기적인 수입을 증빙하기 위한 비즈니스 뱅크 스테이트먼트를 제출하고 주택융자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운페이먼트를 어느 정도 홈 바이어가 다운할 수 있는지와 크레딧스코어에 따라서 이자율과 비용 등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주택융자시 30% 이상의 다운페이먼트나 홈 바이어의 크레딧스코어가 가장 좋은 조건이면 4.75%부터 이자율이 결정되게 됩니다.
또한, 홈오너 중에는 최근에 주택을 구입하면서 인컴 등의 문제로 이자율이 높은 하드머니 브릿지 론을 이용한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도 No Income 포트폴리오의 이자율이 브릿지 론보다는 훨씬 더 낮기 때문에 재융자 신청을 통해 더 낮은 이자율로 월 페이먼트 지출을 줄일 수 있을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LTV에 따라 No Income Portfolio Program 기본 이자율이 4.75%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일반 컨벤션 론과의 이자율 격차도 많이 줄어서 인컴 부족으로 주택 구입을 망설이던 분들의 주택 구입 융자 신청과 주택 구입시 하드머니를 사용한 경우의 이자율을 낮추는 재융자와 자금 확보를 위한 케쉬아웃 신청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No Income포트폴리오 융자는 조건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택융자 전문가와 미리 상담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