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에 사는데 오늘 ticket 을 처음으로 받아서 문의를 드리려고 합니다.
1월 13일 부터 새로운 직장에서 근무 중이라 다니는 길에 아직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오늘따라 구글 맵에서 평소 잘 다니지 않던 길을 추천하기에 따라갔는데, 도로 구조가 좀 헷갈리게 되어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길을 따라가다가 우회전해서 들어가야하는데 저는 2번 경로를 따라가야하고요. 그래서 우회전 전에 오른차선에 붙어서 진행하다가 2번을 따라서 들어갔는데 거기에 딱 경찰이 서 있더니 도로 sign 위반이라고 ticket을 주네요. 맨 오른 차선에서는 1번과 같은 경로로 우회전만 허용된다고 합니다.
운전자 시점에서 보면 아래와 같아요.
이건 구글에서 찾은 건데, 아마도 최근까지 맨 오른차선에서 1 or 2 로 우회전이 가능했나봅니다. 맨 오른차선과 그 옆 차선사이에 자전거 차선이 있어서 더 헷갈리더라고요.
점심 시간에 해당 장소로 다시 가서 사진을 찍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맨 오른차선에서는 MIRANDA only라고되어 있기는 하더라고요.. 익숙하지 않은 길이라 몰랐습니다. Miranda ave 가 1번 경로로 따라서 들어가는 길인데 익숙하지 않은 곳이라 Miranda ave 가 어디인지 눈에도 안들어오고 그냥 맨 오른쪽 차선에서 우회전해서 2번 차선으로 들어간다고 밖에는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이건 바로 옆차선에서 찍은 건데 보시다시피 바로 옆차선에는 직진 표시만 있고 그 옆에 점선이 아닌 실선으로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우회전을 하자면 맨 오른차선을 따라가다가 위의 1 경로를 따라가야하는 것으로 직관적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저로서는 좀 억울한 면이 있는데, 찾아보니 이 ticket (383300 VC) 이면 fine 이 237달러부터 시작하더라고요. 저에게는 너무 큰 금액입니다.
벌금을 안내면 가장 좋겠지만 가능한 한 조금 내고 싶은데 어떻게해야할까요?
대략 찾아보니 court 에 가거나 서류로 court 에 갈 수 있다 (trial by written declaration) 고 하는데 아무래도 영어로 법정에서 차분히 설명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서류로 court 에 가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직접 court 에 가는 게 판사를 설득하기에 유리할까요?
그리고 court 에 가면 벌금 외에 법정이용료 (?) 등등의 소송비용 -변호사는 쓰지 않을 생각입니다- 을 내야하는지요? 괜히 돈만 더 내어야하는지 궁금하기도 하여문의드립니다.
처음 받은 ticket이라 당황스러운데 많은 정보와 답변,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