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lease wait.

loading...
list-ad-1
머니/재테크 금융/융자/크레딧/론

Q. 미국은행의 한국지점

지역California 아이디v**c**** 공감1
조회35,556 작성일9/21/2012 12:24:26 PM
미국 시민권자로서 미국에 은행구좌가 있고 한국국적자로서 한국에도 은행구좌를 가지려고 합니다. 미국 은행의 돈을 한국 은행구좌로 옮기는 일이 자주 있기 때문입니다. 복수국적을 가지고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은행거래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요. 한국에서는 한국 국적자로서 원화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떤이는 말하기를 한국에 지점이 많은 미국은행과 한국 지점에 구좌를 각각 개설하는 것이 좋다고 하면서 CITI BANK를 추천하였습니다. CITI BANK 말고 미국에 어떤 다른 은행들이 있는지요?
list-ad-1
회원 답변하기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3개입니다.

첫번째 전문가 답변을 남겨주세요!
회원 답변글
답변일 9/21/2012 6:02:43 PM
놀만디+올림픽에 위치한 신한은행이 바로 한국에 있는 신한은행과 미지사 신한은행입니다.
올림픽 신한은행에 문의해 보세요. 한국 신한은행 계좌계설을 바로 연결하여 줄 것입니다.
답변일 9/21/2012 10:41:30 PM
나의 경우,
한국에서는 우리은행, 미국에서는 Bank of America 계좌를 가지고 있는데 사용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한국의 우리은행 게좌는 두개인데, 하나는 국내용, 하나는 외화송금용입니다.
미국은행 게좌에 송금할때, 은행에 가서 환전을 하거나 송금하지 않습니다.
외화송금용 계좌번호로 인터넷 이체를 하면 다음날 우리은행게좌(외화송금용)의 자금이 뱅크오브아메리카 계좌로 송금되어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으로 서로 트랜스퍼 합니다. 환율우대+ 수수료 우대+ 은행갈 필요도 없고= 무지하게 편합니다.
물론 미국에도 우리아메리카 은행이 있지만, 굳이 한국과 미국은행을 동일한 은행으로 써야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와이프는 미국은행도 우리아메리카은행 계좌를 쓰고는 있는데, 나는 그냥 내가 쓰던것을 씁니다. 왜냐하면 조금도 불편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답변일 9/21/2012 10:49:10 PM
내가 미국에서 한국계 은행을 안 쓰는 이유-
한국계 은행은 무지하게 고지식 합니다. 나는 안 좋은 경험이 있습니다.
옛날에 우리 아메리카은행에서 100불짜리 지패를 20불짜리로 바꾸려고 했는데 안바꿔주더군요. 잔돈이 없어서 지나가는 길에 좀 바꾸려고 했는데, 고지식하게, 돈세탁방지운운하며 안바꿔주더군요.
그리고 기타 여러가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와이프가 우리아메리카 은행 쓰는 것도 쓰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내가 간섭할 일은 아니지만.
list-ad-1

머니/재테크 분야 질문 더보기 +

list-a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