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 은퇴자들에게 소득은 필수적인 삶의 요소이고 보호받아야 한다. 하지만 남은 여생 은퇴자금이 얼마나 필요할지 예측하기 어렵기에 모아둔 자산을 최대한 유지하며 이자수익금으로 생활을 계획하는 것은 널리 사용되는 전략이다. 그런 분들에게 원금이 보장되며 확정적으로 현재 기준 연 4~4.5%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MYGA를 추천한다.
이 상품의 특징과 고려할 점을 알아보자.
첫째 예치 금액:
은행 CD는 최소금액이 $1000인 것에 반해 MYGA는 최소 예치금액이 $10000으로 비교적 높다. 하지만 예치금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이자율을 책정해서 큰 예치금은 더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도 있다.
둘째 계약 기간:
은행 CD가 그러하듯 예치금을 묶어두는 계약 기간에 따라 이자율이 다르다. 당연히 계약 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아지고 추후 이자율이 떨어져도 계약 때 확정된 이자로 계약 기간이 끝날 때까지 지급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즉 현재 이자율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긴 기간 계약이 유리하지만 중간에 취소할 경우 위약금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유사시 예치금의 10%는 위약금 없이 인출할 수 있는 상품들도 있으니 쇼핑 시 확인하면 좋다.
셋째 예금 보호;
큰돈을 맡길 때 가장 먼저 생각이 드는 점은 바로 ''이 회사가 안전하고 나의 예금이 보호될 수 있을까?''인 것 같다. 은행은 FDIC에서 유사시 각 은행의 계좌 소유주마다 $250000까지 보호받고 있다. 이와 같이 연금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 역시 캘리포니아 주의 법으로 설립되고 운영되는 Guarantee Association 기관을 통해 최대 개인연금의 80% 혹은 $250000까지 보장받고 있다. 또한 회사 운영과 재정상태를 지속적으로 CA Department of Insurance에서 관리감독을 받고 AM best Rating과 같은 금융등급 평가회사의 등급이 공개되어 있어 회사의 재무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다.
예치금액 계약기간을 정했다면 이제 내 상황에 가장 좋은 이자율을 주는 회사를 찾아줄 수 있는 에이전트에게 상담받고 더 많은 이자소득을 받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