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기 좀 우습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집에서 쥐가 나와서요, 제가 사는곳은 5가와 new hampshire에 위치한 hampshire place인데요. equity라는 미국 프라퍼티 아주 큰 회사소유의 아파트 인데요. 렌트 하루라도 늦으면 바로 노티스 주고 페널티 날리고 암튼 아주 엄격한 곳입니다. 그리고 나름데로 관리도 아주 깨끗이 하는 티 내고, 그런데 집에서 자꾸만 쥐가 나와서 몇번에 걸쳐서 컴플레인을 했는데요. 한다는 것이 겨우 페스트 컨트롤 하는 사람이 와서 쥐 덧 찍찍이만 놓고 그것도 제자 이곳 저곳 옮겨가면서 쥐 나오는것 조사해가면서 겨우 2회에 걸쳐서 3마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또 쥐가 나와서 하도 답답해서 쥐가 나올만한 구멍을 다 막아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요청한 끝에 결국 막기는 했는데... 오늘 주방옆 거실에서 쥐를 또 발견했습니다. 어찌나 불결하던지, 큰 집도 아니고 1베드 아파트 이고 쥐가 나온곳 나올만한 통로도 씽크대 주변 틈 입니다. 지금 와이프가 임신중이고 12월이면 아이가 나오는데... 걱정입니다. 집이라는 곳이 편안하고 깨끗해야 하는데, 쥐가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고, 혹시 쥐벼룩이나 병균이라도 옮기지 않을까 몹시 걱정됩니다. 아파트 관리자 측에서는 저보고 음식물 밖에 나둔것 아니냐 이런 말이나 하고, 참 어이가 없어서... 위생이나 그런 부분에 있어서 입주자 로서 법적으로 요구할 권리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 등록된 총 답변수 6개입니다.
첫번째 전문가 답변을 남겨주세요!
회원 답변글
y**ny**** 님 답변
답변일11/3/2009 5:55:40 AM
여기 묻지 마시구요... 렌트 오피스 가서 입주자의 권리를 물어 보세요. 거짓말은 못 할겁니다. 녹음기 들이대면... 그러면 그들은 이 세입자가 법적 소송 준비를 하려고 하는구나 싶어서 바짝 긴장하고 잘 처리하려 할겁니다.
c**vett**** 님 답변
답변일11/3/2009 7:42:06 AM
혹시 아파트에 Fireplace가 있다면, 가끔 그곳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 쥐들이 바깥에서 먹을것을 구하지 못해 집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Fireplace를 쓰지 않을 때는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Fireplace에는 닫을수 있는 손잡이 같은 것이 있는데, 그것을 잡아당기거나 하면 두 큰 철판이 열려있다가 닽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굴똑으로부터 역으로 들어오는 바람도 막을 수 있고, 혹시나 굴똑을 통해 꺼꾸로 들어오는 쥐도 막을수 있습니다.
s**nchang9**** 님 답변
답변일11/3/2009 9:00:06 AM
한국에서 얼마전에 온 제 친구도 새로 들어간 아파트에서 쥐가 계속나와서 결국 다른 집으로 이사하였는데, 아파트 관리실에 Health Dept..에 file 하겠다고 하시면 정신차리고 조치 할 것입니다. 일단 file 되면 health dept.에서 letter가 아파트로 가고, 나중에 조치가 되었는지 검사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이 사람들 나오면 골치 아프기 때문에 쥐가 못들어오게 하는 초음파 진동기 같은것을 달아 드릴 것입니다. 쥐가 나온다는 것은 세입자가 안심하고 편안히 거주할 수 있는 권리를 침해 한 것이므로 아파트괸리사무소에 레터도 보내시고 적극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은 관리사무소 앞으로 letter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s**nchang9**** 님 답변
답변일11/3/2009 9:05:04 AM
저의 친구의 경우 아파트 management 측과 여러차례 레터를 이 메일로 주고 받다가 말이 안 통하여서 health dept. 에 연락하였고, 결국 변호사에게 부탁하여 레터를 써서 sue 하겠다고 통보하니까 그 다음날 완전히 태도가 돌변하여서 한달 렌트비 면제 받고, safety deposit도 100% 돌려 받고 이사하였습니다. 위생관리를 제대로 못한 아파트 측에서 책임져야 하는 것이 옳습니다. 쥐문제로 인하여 얼마나 많은 정신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겪는지를 이 사람들에게 강하게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4**ki**** 님 답변
답변일11/3/2009 10:48:09 AM
저의 집은 생쥐가 두번 들어 온적이 있는데 그것 때문에 신경 만이 쓰이더구만요. 도마뱀이 들어왔을 때에는 더욱 징그러웠고요. 그런데 연세 많으신 어머님 왈, "산 짐승이 어디는 아니 간다냐?" 그래서 마음 편히 생각하고 쥐와의 전투에서 승리했답니다. 산 짐승이 어디는 아니 가겠습니까? 차분히 방법을 생각하면 쥐보다 IQ 놀은 우리가 이길 것이니까요 !!!
i**vegush**** 님 답변
답변일1/25/2010 9:20:42 AM
쇼핑물 에서 식당을 운영중 입니다 저희 몰에 4곳이 식당을 합니다. 식당 입구 문을 연 순간 쥐가 식당으로 들어 경우가 있어, 저희 렌트에 트리플 차지가 별도이소 해서 빌딩 메너져에게, 쇼핑몰 쥐위에 pest control를 강력하 요구하였지만 , 이런 case를 어떻게 하여야 할지 조언를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