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상담 > 형사법

한국 카페 단 댓글로 형사고발

ID: sun116 작성일: 02/12/18

안녕하세요. 미국생활 37년만에 처음으로 댓글을 단 카페에서(한국에있는 카페) 한국에서 형사고발 된거 같습니다.
어떤분의 사연을 인터넷으로 접하고 너무 억울하게 당한 정황이 있어 같이 용기를
내어 주고자 처음으로 가입한 카페에, 회원들 모두가 명예훼손으로 형사고발 된듯 합니다.
전 다른회원들과는 달리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지켰고 이름을 발설하거나 욕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같은 카페회원으로써 같이 동의를 하거나 맞장구를 친 댓글이 몇개있긴 하네요. 그 외는 절대 없습니다, 카페주인공께서는 본인이 다 책임을 질테니 걱정 말라고 하는데 또 그렇게 하기에는 그분이 너무 억울한거 같구요....

만약 한국에서 형사소송했으면 저는 미국시민권자로써 미국법에 따라 대응할수 있는지 아님은 한국변호사를 선임해서 같이 대응을 해야할지 아님은 한국 검찰에서 연락올때까지 가만히 있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전 미국에서도 한번도 법을 어긴적이 심지어 신호등도 꼬박꼬박 지키는 사람인데 어릴때 떠나온 한국에서 소송 당했다고 하니까 겁이 덜컥나네요.
제거 너무 순진했는지 철이 없었는지...
만약 저도 대응차원으로 변호사님을 선임해야 한다면 미국에서 선임해야 하는거지 한국에서 선임해야 하는건지도 모르겠고요. 얼마를 준비해야 하는지도 궁급합니다.
혹시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거나 방법을 알고 계신분이 있으면 알려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네티즌 답변

ID: usayourdaum 작성일: 02/13/18

한국에서 일어난 일이니 한국법을 따르셔야 겠지요.

네티즌 답변

ID: flyingmonkeys 작성일: 02/13/18

중범죄가 아닌이상 한국경찰이 기소권없음으로 고소를 취하할 것으로 생각됨.
나대지 말고 그냥 조용히 계시면 됨.
미국 살면서 쓸데없이 한국 카페에 몰려가서 댓글질 하지 말것.

네티즌 답변

ID: sun116 작성일: 02/14/18

Fflyingmonkeys 씨..... 답글은 감사합니다. 그런데 뒤에 붙은 사설은 좀 그렇네요.ㅎㅎㅎ 쓸데없이 한국 카페에 몰려가 댓글단거 아니구요. 제가 처음 밝혔듯이 이분이 넘 억울한 일을 당해 그 방어차원에서 카페식구들이 댓글 좀 달았거든요. 그리고 제가 37년만에 첨 단 댓글이라고 했는데요 그렇게 말씀하심 참 무안하네요...

네티즌 답변

ID: u4ever 작성일: 46시간전

Fflyingmonkeys 인가 뭔가 참 그 개새 말 드럽게 하네....남에 가슴에 꼭 상처를 주는소리만 골라서 해대는 완전개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