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라이프 > 자동차/면허/티켓

앰블런스 양보 안해 교통티켓

ID: Allison925 작성일: 06/14/18

오늘 저녁에 반대차선에서 오는 앰블런스 지나갈때 1차선 으로 진행중 2차선으로 피해서 스톱 안했다고 교통티켓을 받았습니다.
처음으로 가는 교회라서 반대쪽에 잇는 교회 간판을 찾다가 앰블런스 소릴 듣지 못해 앰블런스오는걸 반대차선에서 오는걸 보는순간 저는 1차선에서 운전중 스탑할가 옆으로 옮겨야 하는 순간 반대차선 앰블런스 뒤에 따라오던 오토바이 경찰이 중앙분리대를 넘어와서 제 앞차와 같이 교통티켓을 발부 했습니다.

제가 좀 억울해서 처음 오는 길이고 우회전 하자마자 나는 건너편에 잇는 교회를 찾자마자 앰블런스 오는걸 인지햇고 차선을 옮길려고 하는데 반대차선에서 와서 티켓을 주는건 좀 억울하고 옮길려고 하는 거리가 너무 짧아서 움직일수 없엇다 말햇어요.
경찰은 1차선에 잇어도 앰블런스가 오면 2차선으로 옮기는 법이라 말하고 티켓을 줬는데 코트를 가고 싶은데 승산이 있을가요?

구글맵 위성 사진 캡쳐한거랑 주변이 얼마나 짧은거리인지 사진 다 찍엇는데.. 직진 하다 우회전해서 티켓발부 받은 거리가 100미터 남짓해서 제가 간판을 찾느라 운전에 집중을 못햇기는 햇지만 앰블런스 온거 인지하고 움직이기에는 거리가 너무나 짧아서.
코트에 가도 될가요? 인정하고 벌금을 낼가요? 벌금을 내면 얼마정도 나올가요? 벌점은? 너무 걱정되서 잠도 안오네요. 경험잇으신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 성명: 서보천
  • 직업: 목사, 운전강사, 법무사, 공증사
  • 전화: 310-951-3153

1. 벌금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490불입니다. 티켓에 나오는 코드로 검색을 해보시면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2. 벌점은 1점입니다.
3. 벌금과 트래픽 스쿨 프로세싱 비용 약 64불을 지불하시고 트래픽 스쿨을 수료하시면 벌점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4. 법원에 가셔도 이길 가능성은 없습니다.
5. 참고로 억울하다고 재판을 신청했다가 지게되면 트래픽 스쿨을 못가게 됩니다.

전문가 답변

  • 성명: 서보천
  • 직업: 목사, 운전강사, 법무사, 공증사
  • 전화: 310-951-3153

만약 우회전을 하고 바로 1차선으로 들어가셨으면 그것도 차선 위반입니다.
우회전을 한 후에는 2차선 도로이면 반드시 2차선으로 들어갔다가 안전할 때에 1차선으로 차선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님의 글의 내용으로 보아서는 우회전을 하신 후에 1차선으로 들어가신 것부터 잘못되어서 그런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 답변

  • 성명: 서보천
  • 직업: 목사, 운전강사, 법무사, 공증사
  • 전화: 310-951-3153

우회전 하고서는 바로 1차선으로 들어간 것 부터가 잘못입니다.
그리고 우회전 한 후에 정상적인 속도로 1차선으로 들어 갔다면 다시 2차선으로 오더라도 그곳에는 차가 없습니다.
님이 다시 2차선으로 올 때에 차의 흐름을 봐야 하는 상황이었다면, 님이 1차선으로 들어갈 때의 차의 속도도 너무 느렸다는 것입니다.
법원에 가셔도 이길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벌금이 높고 트래픽 스쿨까지 하려니까 잠이 안오고 억울할 수 있지만 앰뷸런스에 탄 사람은 병원으로 가는 것이 지체되어 영원이 잠들 수도 있고 평생 불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벌금 내시고 트래픽 스쿨 가시기 바랍니다.

네티즌 답변

ID: Allison925 작성일: 06/14/18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앰블런스를 보고 안 비켜준게 아니라 우회전하고 1차선으로 들어오면서 앰블런스르 보고 비켜주기에는 너무나 짧은거리 엿습니다. 위성에서 보니 걸어서 2분 차로는 1분이지만 실제거리는 100미터 좀 넘는 거리라서 1차선에서 2차선으로 옮기기보더는 그럼 앰블런스가 지나가버릴거 같아서 1차선에서 스톱을 할가 서행을 하는중에 경찰이 티켓을 발부한거라.
앰블런스가 온다고 무조건 2차선으로 옮기는게 아니라 퇴근시건에 2차선에서 오는 자동차의 흐름도 보면서 옮겨야 하는데 그러기에는 너무 짧은 거리여서 전 그말을 하고 싶은건데 그냥 벌금을 내는게 나을가요?

네티즌 답변

ID: 5bread 작성일: 06/14/18

21806 (a,b) Failure to Yield to Emergency Vehicle 벌금 $490.00 벌점 1점 입니다.

트래픽 스쿨 하시겠다 신청 하시면서 벌금 $490.00과 법원 수수료
(Traffic School processing fee) $64.00 (L.A. 이신경우, O.C.는 $54.00) 을 우편이나 온라인으로 납부 하시면 됩니다.

트래픽 스쿨을 이수하시면 벌점이 없어집니다.
한국어로도 하실수 있는 온라인 트래픽 스쿨 www.gototrafficschool.com 을 추천해 드립니다.
Referral Code XMB-BF8-CA8 을 입력 하시면 할인 됩니다.

네티즌 답변

ID: usayourdaum 작성일: 06/14/18

다소 억울하다고 느끼시는 건 공감은 되지만, 앰뷸런스를 못 본 것 자체가 티켓을 받을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얼른 지불하시고 그냥 속 편하게 생각하세요.